본문 바로가기
만담

파생상품투자권유자문인력 합격수기

by 주용사 2023. 2. 9.
728x90

파생상품투자권유자문인력 에 합격했다.(원트)

투운사에 떨어졌었지만 그때 열심히 공부했던게 주효한거 같다.

개인적 체감상 투운사보다 더 공부하기 힘들었다.

생각보다 양이 많고(책으로봐도) 개념을 숙지하기도 어렵다.

나는 개인적으로 강의는 안들었지만 듣는 것도 추천한다.

증권,펀드도 봤었지만 파생이 시험장에선 제일 쉬웠다. 꼬는 문제가 거의 없고 개념을 물어보는 문제가 많았다.

책은 이거 사용했는데, 개념공부하고 모의고사를 풀었는데 실전모의고사가 1회 밖에 없어서 적잖이 당황했다.

그래도 잘풀고 잘썼다.

공부법은 선물옵션 주식파트를 빡세게 공부하고 스왑도 앞부분을 빡세게 공부했다. 나머진 비슷.

 

이제 승진엔 문제없겠지 ㅎㅎ부담감이 확 줄었다.

728x90